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2)게임 비즈니스의 범위
게임 비지니스는 크게 아케이드게임사업(게임기 개발,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컴퓨터 게임장, 테마파크 게임 센타 등), 비디오게임사업(게임기 생산 및 유통,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PC게임사업(게임개발 및 유통), 온라인게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게임 비지니스는 크게 아케이드게임사업(게임기 개발,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컴퓨터 게임장, 테마파크 게임 센타 등), 비디오게임사업(게임기 생산 및 유통,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PC게임사업(게임개발 및 유통), 온라인게임사업(온라인 및 네트워크게
게임인 스페이스워(Spacewar)였다. 그러나 해커였던 러셀은 단지 컴퓨터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데 의의를 두었고, 자신이 만든 게임을 무료로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제공하였기 때문에 이로 인한 수익은 전혀 없었다. 세계 최초의 비디오게임기는 미국 방위 산업체인 샌더스 사 소속의
게임시나리오, 게임디자인 및 기획, 프로듀싱 등으로 결합된 게임소프트웨어이며, 디지털컨텐츠 영상상품이다.
최근 인터넷 및 네트워크, 정보기술, 디지털컨텐츠의 발전으로 네트워크 및 온라인게임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비디오게임기의 네트워크 기능 탑재, 이동 통신, 디지털 방
산업인 문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다.
특히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
게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흔히 상대가 있거나 상대를 예상하고 지능을 쓰면서 하는 놀이를 뜻하기도 한다.
게임산업은 문화수준과 기술력이 집약된 산업으로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국
산업구조는 광의로는 경제구조와 같은 뜻으로, 협의로는 공업구조와 같은 뜻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엄밀히 말하자면 산업구조란 경제구조보다는 하위개념으로, 공업구조보다는 상위개념으로 인식된다. 즉 산업구조는 금융구조나 무역구조와 함께 경제구조에 포함되는 것이지만 제조업내부의 업종별
게임산업은 IT산업군중에서 다른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다"며 "현재 침체된 IT산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분야"라고 말했다.
2.일본 게임산업 소개
1)일본 게임산업의 역사
(1) 일본의 초기의 게임시장
일본의 초기의 게임시장은 pc게임과 게임센터용
게임이 주를 이룬다. 개발비가 높으며, 고가이므로 비디오게임이나 PC게임과 같은 대량의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으나 고가이므로 매우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아케이드게임과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디오게임이 주종을 이룰 수밖에 없었다.1990년대로 접어들면서 게임산업은 PC의 보급 확대를
Ⅰ. 온라인 게임 시장의 동향 분석
1. 산업 현황
1) 게임산업의 변천
1970년대와 1980년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한 시대였으므로, 게임산업은 아케이드게임과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디오게임이 주종을 이룰 수밖에 없었다.
1990년대로 접어들면서 게임산업은 PC의 보급 확대를